컨테이너 기술
1. 컨테이너란
2. 컨테이너 도면&명칭
3. 컨테이너 부품&부속류
ISO 컨테이너(Dry(일반)
ISO Open Top (오픈탑)
ISO Flat Rack (플렛랙)
ISO Reefer (냉동)
내항용
특수컨테이너
컨테이너 씰(S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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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컨테이너-10피트 (2동)
특수컨테이너-20 탱크
특수컨테이너-벌크 20 피트
유럽형 슬림월 (SLIM WALL)
폭 3.5미터 리피터 컨테이너
20 피트 워크샵 (오프쇼어)
 
 
 

* 특수 컨테이너 (Special Container)

컨테이너는 일반 드라이밴(Dry Van), 냉동(Reefer), 오픈탑(Open top), 프랫랙(Flat Rack)뿐만이 아닌
무척이나 다른 용도의 특수 컨테이너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설명 참고하시기 바라오며, 틈틈이 종류는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이 모든 컨테이너는 일반적이 않는 컨테이너들로 기술력이 없으면 무슨 내용인지도 모르는
스페셜 컨테이너들 입니다.

* 20 피트 잠수함 컨트롤 룸 컨테이너







* 오프쇼어 컨테이너 (Off shore container)

1. 20 피트 페인트 보관용.

노르웨이 선급협회에서 인증받은 오프쇼어 컨테이너 입니다.
전문 선급기관에서 DNV2.7-1의 정식 인증을 받은 내부에 페인트를 보관하는 용도의 오프쇼어 컨테이너 입니다.
페인트는 인화성 물질이기 때문에 위험물로 취급이 되어지는 물질 입니다.



2. 20 피트 작업실용 요프쇼어 컨테이너 (WORK SHOP CONTAINER)




* 카렉 (Car Rack) 
Flat Rack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자동차 운반용 입니다. 이런것을 사용하는 이유는 물류비용 때문입니다
일단 화물을 내리고 나면, 다시 회수해 올때 여러단을 컨테이너 내부에 적재하여 가지고 오는겁니다.
상황따라서 회수비가 비싼지, 싼지를 감안하여야 하겠지요~



* 트랜스 랙 (Trans Rack)

본 컨테이너는 특허품입니다. 오래전 처음에 개발이 되었을때는 아주 비쌌는데 최근엔 가격이 많이 떨어진거 같습니다.
높이가 아주 높습니다. 일반 40 HC보다 높이가 높습니다. 3 M정도 되니 국내에선 운송이 거의 불가능 합니다.
승용차 5대를 운송할 수 있는 컨테이너 입니다 / 안에 별도로 차량을 위로 올릴수 있는 장치 (사진상 바닥에 보이는 장치)가 있습니다.




* 자동차 운반용 컨테이너

본 컨테이너 또한 차량을 운반하는 박스입니다
특징은 양쪽으로 문이 개폐되는 구조입니다. 당연 High Cubic겠죠?



* 탱크 컨테이너 (Tank Container)



* 20 피트 Rear & Side Open (옆면과 끝단이 열리는 컨테이너)
20 피트 크기입니다. 사진상 보시면 문이 옆과 끝쪽에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옆부분에 문이 있어서 처짐에 무지 약해집니다. 해서 Flat Rack과 마찬가지로 Base Frame의 두께가 높아져야 합니다.
높이가 놓아지는건 내부에 적재할수 있는 높이(Internal height)가 작아진다는걸 의미 합니다.
항상 말씀 드리지만 일반 20' DC의 구조가 제일 강하고 튼튼한 구조입니다.
이유는 직육면체이기 때문입니다.




* 20 피트 Hard Open Top (하드 오픈탑)
평소엔 드라이밴용처럼 사용을 하는 컨테이너 입니다.
상황에 따라 지붕쪽을 들어올려서 오픈탑으로 이용을 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지붕쪽에 지게차로 뜰수 있는 사각 링 참조)
- 단점은..
가격이 비싸며, 오픈탑용으로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지게차가 필요합니다. 사람이 지붕늘 들수 없기때문입니다.       
또한 보강을 위하여 보강철물이 들어가기에 내부의 치수가 줄어듭니다.
(컨테이너의 자중이 무겁다는건 구조가 약해서 보강하기 위한 이유이거나 M&R 비용을 줄이기 위하거나 둘중에 하나입니다)




* 20 FT Full Side Open (20 피트 풀 사이드 오픈)

한쪽 Side 면에 전체적으로 문이 있는 컨테이너 입니다. 무거운 물건은 실을수 없는 구조입니다.
사진상 보시면 바닥부 (Base Frame)의 높이가 많은 높다는걸 느끼실 겁니다.

컨테이너 구조상 처짐은 아주 중요합니다
화물이 적재가 되면 중력에 의하여 아래 부분으로 쳐지는 겁니다
트럭에 무거운 물건을 실을려면 타이어가 커지듯 컨테이너에서는 Base 부위의 강도가 높아져야 합니다.

일반 드라이 밴에서 "Side panel의 용도"가 이런 부분에서 빛을 발합니다..
그냥 벽체의 역활뿐만이 아니고 바박의 처짐까지 잡아주는 역활이 아주 큽니다. 드라이벤 화이팅^^



* 일본 내항용 컨테이너 입니다 (JR / 지랄박스^^)
사진상에서 노란색 지게발 구멍사이에 보시면 중간에 넓은홈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철송시에 화차에 장치가 있어 이 부분에 끼워서 컨테이너를 고정하는 부분입니다




* 자동차 운반 전용 20 피트
본 컨테이너는 개방구가 3면에 있습니다.




* 수처리 설비 설치용 사이드 오픈 컨테이너

 

국내 외화 벌이에 도움을 주며 해외(일본)로 수출이 되어 나가는 특수 컨테이너 입니다.

내부에는 수처리설비가 얹혀지는데 조립되어 완성 되어지면 컨테이너 내부의

적재 무게만도 약 20톤 정도가
나가는 고하중을 버티도록 설계가 되어진

사이드 오픈(SIDE OPEN) 컨테이너 입니다.

컨테이너의 양쪽 끝쪽에는 양개형 #컨테이너도어 가 부착이 되어져 있고
여러 방향에서 기계를 운용, 유지, 관리, 수리가 가능하도록 최대한 오픈이
되어지는 부분이 많은 색다른 외형을 자랑하는 컨셉입니다.



* 천정에 호이스트 설치된 20피트 오프쇼어 컨테이너

20피트 오프쇼어 컨테이너(OFFSHORE CONTAINER) 도어쪽 입니다.
컨테이너 외부 형상이 왠지 수출용 컨테이너와 비슷한거 같으면서도
다른점이 있다고 생각이 들지 않으신지요 ?


컨테이너 내부에 무거운 화물(기계설비)을 올리기 위한 체인블럭
서포트 입니다. "ㄱ"자로 제작이 되어져 양방향으로 회전이 되기때문에
컨테이너 외부와 안쪽으로 움직이면서 무거운것을 호이스트를
부착하여 이동 할수 있도록 하기 위한 설비 입니다.


* 발전기 설치용 오프쇼어 컨테이너

컨테이너의 크기는 20 피트 입니다.
신조로 제작하게 되면 컨테이너 가격이 얼마나 될까요 ?

발전기를 컨테이너 내부에 설치하고, 엔진이 돌아야 하니 내외부로
공기가 동할수 있는 공조시스템과 루바들이 부착이 되어져 있습니다.
내부의 단열은 ROCK WOOL(암면)으로 단열을 해줬습니다.


* 옆쪽과 끝쪽면이 열리는 9미터 사이드오픈 오프쇼어 컨테이너

컨테이너 길이가 9미터이고 한쪽 벽체면과 끝쪽면이 양쪽으로
열리는 양개도어가 부착이 되어진 오프쇼어 컨테이너 입니다.
옆쪽에 열리니 창고 용도로 물품을, 또는 기계 장치를 넣고
손쉽게 빼내기 위한 용도인것은 맞지만요....
일반적으로 형상이 딱 맞아 떨어지지만 제작 가격이 1천만원
훌쩍 넘어가기 때문에 일반적인 창고 사용하기에는 가격이
너무 비싸기 때문에 안되겠죠 ?



* 온도에 민감한 장비를 운송하는 항온항습(HVAC) 컨테이너 / 사이드 오픈 타입

초중량물의 전자장비 운송에 사용이 되어지는 컨테이너이기에
컨테이너 프레임의 처짐에 신경을 쓰다 보니 그리 된건데
약하여 꿀렁거리고 진동에 취약한것 보다는 좋은 사양이기
때문에 염려하진 않습니다.

폭이 3.4 미터 높이가 3.6 미터이다 보니 일반 트레일러 샤시에
운송이 되지 않아 저상 트레일러에 장착을 하고 운송을 하는
시스템입니다.


* 신조 40 피트 하이큐빅 양쪽 플라잉 사이드 오픈 컨테이너

일반적으로 볼수 없는 특수 목적용 사이드 오픈이 되어지는
신조 40 피트 하이큐빅 컨테이너 입니다.
인터넷을 뒤져 보시면 FLYING SIDE OPEN CONTAINER라 합니다
명칭이 조금 생소 하시죠 ?

일반 화물 운송용 컨테이너와는 많이 다릅니다.
40 HC의 컨테이너의 무게가 약 3.8~3.9톤이 나가는 반면에
본 컨테이너의 무게는 무려 10톤의 무게가 나갑니다.


* 20 피트 사이드 오픈 컨테이너 현장납품 / 1 Side open container


ISO 규정에 있는, 선급 협회의 인증을 받은 사이드 오픈 컨테이너입니다
전라도의 대학교 연구과제를 위하여 납품을 하였습니다.
사이드 오픈 컨테이너의 개념은 누구나 알것 입니다.
다만, 정확하게 어떤 컨테이너를 선택하고, 하중의 분산은 ?
내부의 무게까지 감안하여 가이드 라인을 정해주고, 문의를 하신분이
고를수 있도록 기술적인 서포트까지 해주는 회사는 드물죠~



* 항온항습 컨테이너

1 SIDE & REAR OPEN 컨테이너 형상이 보여집니다.
리어 끝쪽의 양개형 도어부위는 지게차의 지게발로
화물을 곧바로 적재할 수 있기 때문에 그 부분은
벽체쪽의 사이드 도어(Door)를 달아주지 않았습니다.





* 녹나지 않는 신조 SUS 컨테이너 

컨테이너의 높이가 높고 록킹로드의 길이가 길고
도어의 높이가 큰 관계로 조금의 변형이 있고
맨 윗쪽 상부의 록킹캠과 키퍼가 물려줘야 하는데
많은 힘을 들여 도어를 안쪽으로 밀어 넣고 도어를
닫아줘야 하는 애로점이 있습니다.


* 이동형 미니 3x6 컨테이너 휴게실 및 저상 트레일러 도면 설계 및 제작
어느날 문득 깡통박사를 소개 받았다고 하면서 제작문의.
공항내에서 사용이 되어지는 야외의 작업자들 휴게실과
휴게실을 이동시키는 미니 트레일러의 제작이라.....


* 1.5미터 정사각형 오프쇼어 컨테이너 데칼작업 완료 / 선급협회 DNV 2.7-1 인증
컨테이너 크기가 자그만치 1.5 미터입니다.아주 작고 귀여우면서 강도는 무지하게 센
신조 컨테이너 제작건 입니다.


에이스산업 ACDU 보이시죠 ?



* 암면 단열 신조 20피트 하이큐빅 컨테이너 페인트 도색작업 (HVAC, MCT,PVC 적용사양)

20 HC의 컨테이너 몸체가 만들어지고 1차 도색후 2차와 3차 컨테이너 페인트 화장(?)을 하고 있습니다.

컨테이너 안쪽과 외부의 색상이 다르기 때문에 페인트 오염이 되지 않도록 비닐로 입구쪽을 막아 버리고
외부 도장을 하고 있는것 입니다. 페인트의 도장의 종류와 색상은 수도 없이 많이 있습니다
외부의 광택의 정도 또한 조정이 가능 합니다.




* 신조 20 피트 하이큐빅 컨테이너 개조후 공장 라인오프 (의료기 운반용)

긴 시간 공장내에서 전기 및 내장작업을 마치고 공장라인 밖으로 튀어나온 20 HC 컨테이너 입니다.

컨테이너는 역시나 페인트 화장을 하고 필요한 데칼들을 부착을 하고 나올때가 제일 이쁘게 보입니다.

왼쪽부분의 대각 각도입니다. 사이드 벽체쪽에 퍼스널도어가 있고 도어쪽에는
환풍구가 달려져 있음이 보이시죠 ?





기타 특수 컨테이너는 이외에도 많은데 시간이 되는대로 조금씩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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