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항용이란 원양용으로 사용하지 않고 근거리를 해상 운송하는 컨테이너를 의미 합니다 예를 들면 육지와 제주도 또는 한국과 일본을 오가는 작은 박스를 의미 합니다.
선박의 구조가 ISO 국제 해상 운송용을 운반하는 컨테이너 전용선이 있지만 근거리를 오가는 화물선은 컨테이너를 전문적으로 적재하는 부분이 일부 또는 없는 선박도 많이 있습니다. 또는 여객과 화물을 동시에 운송 가능한 페리선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컨테이너의 크기와 길이등을 고려하여 내항용만 적재하고 운송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래 시진은 10 피트 (길이가 2,991 MM)인 1 사이드 오픈 컨테이너 입니다. 문이 한쪽으로 열리는 타입 입니다.
이 박스의 장점은 문의 사이드쪽에 있기때문에 컨테이너를 화물차에서 내리지 않고 적재와 하역이 가능하다는데에 있습니다
10 피트 사이드 오픈을 열었을때의 사진임.
아래 사진은 10 피트용 REAR OPEN 냉동 컨테이너 사진 입니다 일반 컨테이너와 동일 하지만 길이가 작은 컨테이너 입니다.
아래 사진은 길이가 10 피트이기 때문에 배를 태워서 운송하기가 불가능 합니다 컨테이너 전용선을 태우면 핸드링 할수 있는 최소의 길이가 20 FT 입니다 (길이가 6,058 MM) 상부에서 집에서 핸드링이 불가 하기 때문에 부득이하에 사진상에서 보이는 CONNECTOR(연결구)에 두대를 묶에서 20 피트 길이로 만든 다음에 운송하는 방법을 취하고 있는게 현재의 일반적은 추세 입니다. 이리 해야만 핸드링도 가능하고 운송료도 훨씬 저렴하기 때문 입니다.
여긴 홈페이지라 자료의 업데이트의 한계가 있습니다 제 다른 개인 블러그를 방문하시면 훨씬 많은 컨테이너 자료가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